청년이 무엇으로 자기 길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에 따라 자기 길을 조심함으로 하리이다.
(시편 119편 9절)
질문 : 아담은 언제 죽었습니까?
답변 :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창2:17)
"아담의 전 생애는 구백삼십 년이었으며 그가 죽으니라."(창5:5)
여기의 문제는 너무 명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이 선악과를 먹는 날 죽을 것이라고 하셨는데 실제로 아담은 그 날 죽지 않고 930년 동안이나 살았습니다. 이런 모순은 우리가 창2:17의 죽음을 육체적 죽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창5:5는 아담의 육체적 죽음을 말하지만 하나님은 창2:17에서 "범법과 죄들"로 인한 죽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분께서 범법(犯法)과 죄들 가운데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심지어 우리가 죄들 가운데서 죽었을 때에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받았느니라.)"(엡2:1,5)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에서 나고 또 성령에게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3:5)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를 따르라. 또 죽은 자들이 자기들의 죽은 자들을 장사지내게 하라, 하시니라."(마8:22)
여기서 말하는 사람들은 육체적으로는 다 살아있는 사람들인데 성경은 이들이 죽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다시 태어날 필요가 있는 사람은 다 죽은 자들이며 이들은 아담으로부터 이런 죽음을 물려받은 것입니다. 이 말은 결코 이들이 영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영이 죽었다는 것입니다. 영이 없는 사람이 어디에 있습니까? 이런 이유로 성경은 두 번 태어나는 것(자연적 출생과 영적 출생, 요한 복음 3장)과 두 번 죽는 것(계 2:11등)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죽음이라는 단어가 나오면 '분리되었다'는 의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영적 죽음은 사람의 영이 죽어서 하나님과 분리되어 그분과 교제할 수 없는 것을 뜻하며 육체적 죽음은 사람의 몸이 영 및 혼과 분리된 것을 뜻합니다(창35:18). (The Book of Bible Problem by G. D. Bouw, Ph.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