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또 {주}께서 욥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2 [전능자]와 다투는 자가 그분을 가르치겠느냐? [하나님]을 책망하는 자는 그것에 대답할지니라, 하시니라.
3 ¶ 그때에 욥이 {주}께 응답하여 이르되,
4 보소서, 나는 비천한 자이오니 내가 주께 무엇을 대답하리이까? 내가 내 손으로 입을 막으리이다.
5 내가 한 번 말하였사오나 응답하지 아니하겠나이다. 참으로 두 번 말하였사오나 더 계속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더라.
6 ¶ 그때에 {주}께서 회오리바람 속에서 욥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7 이제 너는 남자답게 허리를 동이고 내가 네게 물을 터이니 내게 밝히 고할지니라.
8 네가 또한 내 판단의 공의를 무효로 만들려 하느냐? 네가 너를 의롭게 하려고 나를 정죄하려 하느냐?
9 네가 [하나님]같이 팔을 가지고 있느냐? 혹은 네가 그와 같이 음성으로 천둥소리를 낼 수 있느냐?
10 이제 네 자신을 위엄과 뛰어남으로 꾸미고 영광과 아름다움으로 단장할지니라.
11 너의 격한 분노를 내버리고 교만한 모든 자를 눈여겨보며 그를 낮추되
12 교만한 모든 자를 살펴보고 그를 낮게 만들며 사악한 자들을 그들의 처소에서 짓밟을지니라.
13 그들을 다 같이 흙 속에 감추고 은밀한 가운데 그들의 얼굴을 싸맬지니라.
14 그리하면 나도 네 오른손이 너를 구원할 수 있다고 네게 시인하리라.
15 ¶ 이제 내가 너를 만들 때에 함께 만든 베헤못을 보라. 그가 소처럼 풀을 먹느니라.
16 이제 보라, 그의 기력은 그의 허리에 있고 그의 힘은 그의 배의 배꼽에 있느니라.
17 그가 자기 꼬리를 백향목같이 움직이며 그의 고환의 힘줄은 서로 얽혀 있고
18 그의 뼈들은 강한 놋 덩이 같으며 그의 뼈들은 쇠막대기 같으니라.
19 그는 [하나님]의 길들 중에서 으뜸이거니와 그를 만든 이가 자신의 칼을 그에게 가까이 댈 수 있느니라.
20 들의 모든 짐승이 노는 산들은 확실히 그를 위하여 먹이를 내느니라.
21 그가 그늘진 나무 아래와 갈대밭의 숨는 곳과 늪 속에 누워 있나니
22 그늘진 나무들은 자기들의 그늘로 그를 덮고 시내의 버드나무들도 그를 감싸는도다.
23 보라, 그가 강을 마시되 서두르지 아니하나니 그는 자기가 요르단을 자기 입으로 빨아들일 수 있다고 믿느니라.
24 그가 자기 눈으로 그것을 취하며 그의 코는 올가미들을 꿰뚫는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