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후서 3장 16절)
성도가 성숙하면 복음을 변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직 너희 마음속에서 [주] [하나님]을 거룩히 구별하고 너희에게 너희 속에 있는 소망의 이유를 묻는 모든 사람에게 온유함과 두려움으로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며 선한 양심을 가지라. 이것은 그들이 너희를 가리켜 악을 행하는 자라고 비방하다가도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선한 행실을 거짓으로 비난하는 자들이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 함이라(벧전3:15-16).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이 계신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라고 묻습니다.
다음의 변증을 듣고 잘 정리해서 대답하면 좋을 것입니다.
1. "하나님이 계신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https://www.cbck.org/BoardRedirect/sermon2/901 이 변증을 들은 뒤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나요?"를 들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선시대 사람들의 구원, 아마존 밀림 야만인들의 구원, 이교들의 구원,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의 구원 등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2.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나요?“
https://www.cbck.org/BoardRedirect/sermon2/914 둘 다 강의 노트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서는 다음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3. 창조의 증거: 물리학 전공자들도 모르는 우주의 놀라운 비밀
https://www.youtube.com/watch?v=de6MxoVwkz0&feature=youtu.be 끝으로 세계적 천문학자 이영욱 박사의 지적설계 이야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그분은 1989년 미국 예일대에서 천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천문학계의 거두 샌디지(미카네기연구소) 박사와 논쟁하는 등 학계의 주목을 받은 분입니다. 4. “우주는 우연히 만들어진 게 아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4FOvZT6Z60 샬롬
패스터
|